교육원장 인사말 >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

본문 바로가기
교육원장 인사말
> 교육원소개 > 교육원장 인사말
교육원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자기계발을 위한 무한도전의 장,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을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지식과 정보의 홍수, 삶의 환경이 급변하는 지식정보화사회에서 생존과 자기계발을 위한 지속적인 학습과 교육은 삶의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예전처럼 특정 시기, 대상만이 공부하는 시대가 아니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내용을 원하는 방식대로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평생학습사회가 되었습니다.

생학습을 실천하는 학습자이자 교육자로서 역할(평생학습 실천가)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평생학습 실천가들은 자기 자신을 넘어 지역사회, 더나아가 국가와 국제사회의 인재로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으리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 사회가 요구하는 평생학습 실천가, 인재를 지원하고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유일한 대학으로서 풍부한 교수인적자원과 교육시설, 기자재 등 물적 자원을 일반 지역민, 평생학습 실천가들이 활용할 수 있는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고, 특히 기존의 정규교육으로부터 소외되어 온 계층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일반교양교육과정, 전문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과정, 시,도 위탁교육과정,소외계층을 위한 국가지원교육사업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 고 있습니다.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민 개개인의 자기계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의 책무를 다하기 위하여 지역의 요구에 맞추어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며, 지역사회의 평생학습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자기계발과 지역발전을 위한 평생학습의 장, 문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여러분들의 의미있는 도전과 만남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